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천리자전거] 모리스 20인치 (20 morris / 알루미늄 미니벨로 접이식 자전거) 리뷰!

구매후기

by daramji 2021. 5. 5. 14:24

본문

어제는 비가 내리고 쌀쌀하더니
오늘은 구름 한 점 없이 화창하고
선선한 봄바람이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이제 날씨가 풀리면
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좋을 것 같아서

초등학생 때 이후로 첨으로
새 자전거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가까운 동네에 꽤 큰 삼천리 자전거 매장이 있어서 직접 방문해봤어요

오전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장에 가보니 이미 가족 단위로 온
손님들이 많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오늘은 어린이날~
아이들 선물로 자전거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아보였어요

우선 1층 매장에 있는 자전거들을 살펴봤어요

그냥 봐서는 잘 모르겠어서
사장님께 알루미늄 미니 자전거를
사고 싶다고 말씀 드렸더니

한번 지하 매장에 가서 둘러보고 계시라고
하셔서 지하로 내려가봤어요

지하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와우! 하고 저절로 감탄이 나왔어요

이렇게 새 자전거들이 많은 창고라니
자전거 월드에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지하에서 일단 디자인만 보고 몇 가지를
찜해놓고 있다보니 사장님이 내려오셔서
제가 원하는 사양의 자전거를 몇개 보여주셨어요

저는 일단 차에 싣고 다닐 수 있는
자전거여야 해서 사이즈가 작으면서 접이식이고,
철이 아닌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무게가 가벼운 걸 찾고 있었는데요!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자전거 중
제 눈에 쏙 들어온 아이가 있었어요.
바로 삼천리 모리스 20인치!

일단 화이트 컬러가 너무 깔끔하고 예뻐서
보는 순간 딱 내 자전거다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삼천리 20 모리스 제품 사양]

권장 신장 : 145cm에서 170cm
컬러 : 화이트
무게 : 11.8kg
프레임 : 20 알루미늄 폴딩 프레임
포크(앞바퀴쪽 Y자 프레임) : 스틸 리지드 포크

변속 시스템 : 시마노&마이크로 시프트 원터치 7단
변속기 : 시마노 RD-TZ31

크랭크세트(페달쪽 톱니바퀴) : 48T,
152mm 알루미늄 크랭크암, pvc 가드

시프터(우측 기어 장치) : 마이크로 시프트 7단 인덱스 TS38

스프로킷 : 시마노 MF-TZ500, 14-28T,
멀티 프리휠

브레이크 : 알루미늄 V브레이크
브레이크 레버 : pvc
림 : 20 알루미늄 CNC 이중림

허브 : 스틸 단조 허브

스포크(바퀴살) : 14g 스포크
타이어 / 튜브 : 20x1.5 / FV튜브

핸들바 : 알루미늄 라이저바(560mm)
핸들스템 : 알루미늄 QR 퀼스템
(익스텐션 : 40mm, 길이 280mm)

안장 : 일반 안장

시트 포스트 : 알루미늄 시트 포스트
시트 클램프 : 알루미늄 QR 시트 클램프

페달 : pvc 페달(우측 폴딩)

접이식 자전거라서 접힐 때 벌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해주는 자석도 붙어 있어요

뒷바퀴 자석-

앞바퀴 자석-

마지막으로 접히는 부분!

직접 타보니 경량해서 타는데 부담이 없고
타이어도 너무 얇지 않고
적당히 두꺼워서 승차감이 안정적이었어요

원래는 온라인에서 구입하려고 했는데
빨리 타보고 싶기도했고
무엇보다 언제든지 매장에 찾아가서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삼천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을 했는데 잘 산 것 같아요!

앞으로 주말마다 자전거 열심히 타서
운동도 하고 힐링도 할 계획이에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