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요리/간식 레시피] 식빵으로 계란물 토스트 만들기!

기타정보

by daramji 2021. 7. 27. 19:10

본문

지난 주말, 꿈에서 맛있는 계란물 토스트를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잠에서 깼어요 ㅎㅎ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너무 먹고 싶어서
집에 있는 식빵으로 간단하게
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 준비물 ]
식빵(이왕이면 토스트용),
계란,
우유,
버터 또는 마가린,

찍어 먹을 소스
(꿀, 잼, 설탕, 생크림 등 기호에 맞게)


* 참고로 저는 식빵 5개 기준으로
계란 3개, 우유 반컵 사용했어요 *


저는 식빵 5개를 구울 거라서
계란을 3개 풀어줬어요.

그리고 우유를 반컵 정도 넣어줬어요

휘휘 저으면 계란물 완성!

이제 후라이팬에 마가린을 두르고

(집에 버터가 없어서
마가린으로 구웠어요)

식빵 1개 먼저 계란물에 퐁당~

처음에는 약불로 익혀주다가
마지막에 잠깐 센불로 구워주니까
안 타고 잘 익었어요 ㅎㅎ

첫 번째 계란물 토스트 완성!

같은 동작을 4번 더 반복해서
총 5개를 만들었어요 ㅎㅎ

식빵을 먹기 좋게 4등분하고,
찍어 먹을 꿀과 우유만 따라주면
먹을 준비 끝!

토스트가 계란물을 먹어서
아주 도톰하고 푹신 푹신
말랑 말랑해요 ㅎㅎ

꿀에 찍어서 먹으니 환상적...
잼이나 생크림을 발라도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주말에 간단하게 간식으로
뚝딱 해 먹기 좋아요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